KNS뉴스통신 / KNS뉴스통신 / 2022-05-13 09:57:04 / 4 Comment

EU 정상, 러시아는 세계 질서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위협'

유럽연합(EU)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울즈라 폰데어라이엔(Ursula vonder Leyen) 위원장ⓒAFPBBNews
유럽연합(EU)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울즈라 폰데어라이엔(Ursula vonder Leyen) 위원장ⓒ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유럽연합(EU)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울즈라 폰데어라이엔(Ursula vonder Leyen) 위원장은 12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함으로써 국제질서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폰데어라이엔 씨는 샤를 미셸(Charles Michel) 유럽 이사회(European Council) 상임의장(EU 대통령)과 함께 정기 정상회의를 위해 도쿄를 방문했다. 기시다 후미오(Fumio Kishida) 총리와 협의한 뒤 "(러시아는) 오늘 우크라이나에 야만적인 전쟁을 벌이고 중국과 우려할만한 협정을 맺고 있어 세계 질서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여러 나라가 협력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를 압박하는 가운데 중국의 행동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기시다씨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은 유럽에 머무르지 않고, 아시아를 포함한 국제 질서의 근간을 흔드는 것으로 결코 용서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중국이 아시아에서 강경한 자세를 강화하고 있는 문제도 논의됐다.

미셸 씨는 "EU와 일본의 우크라이나 문제에서의 협력은 유럽뿐 아니라 인도 태평양에도 중요하다 .(영토영해에 대한) 강경한 자기주장을 강화하는 중국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싶다"며 "중국은 자국의 발전으로 혜택을 받아온 다자체제를 지키기 위해 나서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 4개

  1. 이명옥

    러시아는 위험한 나라

    김영묵

    잘읽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박재섭

    감사합니다

    김완용

    건건건행히ㅣㅇ행항닏ㄱㆍ

댓글은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